::음악감상회::








*

수록곡 중 '가끔'의 작사, 작곡에 참여한 찬열은 "평소 즐겨 듣던 노래 장르라 그런지 데모를 들었을 때도 듣기 편하다는 느낌을 받았다. 가사도 '사랑하는 사람과 닮아간다'는 느낌으로 작사했는데 팬들 생각도 많이 났고, 멤버들끼리도 오랜 시간 지내다 보니 닮아가는 모습을 발견했던 기억들을 가사에 녹여봤다"고 작업기를 소개했다.


찬열은 '그래비티' 작사에도 참여했다. 그는 "중력으로 사랑하는 연인을 끌어당긴다는 의미로 가사를 썼다" "경'수의 초능력을 어떻게 하면 중력에 녹여낼 수 있을까 고민하며 썼다"고 말했다. 이어 "기존 함께 했던 작곡가 런던노이즈의 곡이라 그런지 큰 어려움 없이 가사를 썼다"고 덧붙였다.



 "앨범에 수록하기까지 까다로운 승인 과정이 있는 사실이다. 그만큼 더 좋은 퀄리티를 위해 회사에선 객관적인 눈으로 본다. 나도 가수가 아닌 작사가의 입장으로 임했다"면서 "'가끔'은 한 방에 통과했다. 스타일이 좋다는 평을 받았다. '데미지' 제안도 있었는데 '그래비티'에 집중하기 위해 과감히 포기했다. 내 초능력을 모티프한 '사인'은 나한테 주어지지 않았다. 부탁을 하지 않아서 작업 초반엔 내 초능력이 되는 곡인 줄도 몰랐다"고 웃으며,


"더 열심히 노력해 향후 음악 활동에 있어 더욱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회사에서도 많은 도움을 주고 있기 때문에 엑소에게도 좋은 영향을 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음악적으로 새로운 목표를 다졌다.




-

★갓로이 드디어 작곡참여★


나 진짜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울 찬열이 이케 계단 오르듯이 차근차근 성장해나가는 거 넘 자랑스러워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울 찬열이 진짜 꾸준하고 눈부신 성장이다... 처음 작사 참여하고서 꾸준히 작사 참여 하다가 드디어 작곡참여까지.....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사람이 무언가를 꾸준히 하는 게 젤로 중요하면서도 어려운건데 울 찬열이 진짜 작업도 꾸준히 하구 매 앨범마다 쪼꿈씩 쪼꿈씩 자기 영역을 넓혀 가는 것 같아서 너무너무 자랑스러워 울 찬열이 진짜 대단해ㅠㅠㅠㅠㅠㅠㅠㅠㅠ


언젠가 찬열이가 작곡한 곡도 앨범에 실리는 날이 오겠지! 하고 막연히 기대는 했었는데 막상 진짜 작곡 참여까지 했다고 하니까 생각했던 것 보다 훨씬 더 감격스럽구 찡했다8ㅍ8 드디어 엑소 앨범에 찬열이가 작곡한 곡이 실리다니.. 그것도 정규앨범에...........ㅠmㅠ 몬가 찬열이가 지금껏 노력으로 지새운 까만 밤들이 결실을 이룬 것 같아서 넘 좋다. 찬열이 스스로도 그동안의 시간들을 보상 받는 느낌이 들어서 뿌듯하지 않았을까 싶고. 내새끼 잘했어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그리구 무엇보다 찬열이의 노력과 재능이 인정을 받은거잖아...ㅠㅠㅠㅠㅠㅠㅠ 그게 너무너무너무 기뻐. 찬열이 말대로 슴이 음악적으로 까다롭고 객관적이라는 거 알기 때문에 더더욱 대견하고. 나는 엑소 앨범을 들어보면 각각 앨범마다 특색이 있으면서도 한 앨범 안에서는 유기적이게 이어지는 듯한 느낌이 들어서 넘 좋거든. 그런 트랙리스트를 위해서 슴이 얼마나 노력하는지도 알고 있고, 또 얼마나 까다롭게 음악을 선별하는지도 익히 들어 알고 있고. 그래서 울 찬열이가 더 대단한고야ㅠㅠㅠㅠㅠㅠ 슴이 아무리 수록곡이라두 멤버가 작곡했다고 그냥 앨범에 실어줄 회사가 아니라는 거 아니까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찬열이 음악이 높은 허들을 뛰어넘었기 때문에 세상에 나오게 된거라는 거 아니까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나 증말 찬부심 폭발해버려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울 찬열이도 아마 그래서 더 기쁘고 뿌듯할거야. 찬열이 스스로도 음악 인생에 더욱 더 확신을 다지게 한 계기가 되지 않았을까 싶기도 하다. 아주 큰 동기부여가 되기도 했을거구. 울 찬열이가 그동안 꾸준히 팀 음악에 대한 애착을 보여왔었잖아ㅜ.ㅜ 언젠가는 엑소 앨범을 프로듀싱 해보고 싶다는 얘기도 했었고 엑소 타이틀곡을 써보는 게 소원이라고도 했었고. 찬열이가 항상 저 혼자만의 음악이 아니라 멤버들과 함께 부를 노래를 꿈꿔왔다는 거 알고 나 또한 그런 찬열이의 꿈을 무한 응원해왔기에 더 뭉클하구 그렇다8ㅍ8 울 찬열이 꿈에 한 발자국 더 다가간거에요..ㅠㅠㅠㅠㅠㅠㅠㅠㅠ


글구 구고 내 눈물버튼인 고 알지,, 줌며니가 '찬열아. 언젠가 네가 만든 음악으로 무대에 서고 싶다' 했던 거...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이거 생각하면 진짜 자동 눈물재생... 지금도 눈물나엄....ㅠㅠㅠㅠㅠㅠㅠㅠㅋㅋ큐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이 말이 찬열이에 대한 너무너무 큰 응원으로 느껴져서 내 마음이 다 벅찼었는데, 울 찬열이 멤버들이 자기가 만든 노래 부르는 거 들으면서 기분이 어땠을지 궁금하다. 내가 이렇게 뭉클하구 기쁜데ㅠㅠㅠㅠㅠㅠ 울 찬열이도 되게 찌르르 했을 고 가타. 안 구래써?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오랜 시간동안 멤버들과 함께 노래를 부르고 무대에 오르고 또 찬열이 개인적으로도 오랜 기간동안 작업을 하고 음악을 만드는 동안 한 번도 느껴보지 못 한 감정을 느끼지 않았을까 생각해. 그런 것들이 또 찬열이 마음 속에 별이 되고 또 장작이 되어서 찬열이를 더 뜨겁게 할 거라고 믿는다. 울 찬열이 하띵ㅠㅠㅠㅠㅠㅠ


콘서트에서 가끔 무대 꼭 보고싶다. 찬열이가 만든 음악으로 무대에 서는 엑소 꼭 보고싶어. 나 진짜 너무너무 감동이구 눈물날 거 같애ㅠㅠㅠㅠㅠㅠ 이게 확실히 찬열이가 작곡까지 참여한 곡이라고 하니까 감회가 남다르네... 노래두 빨리 듣구시퍼. 세상에 한 방에 통과됐다니 내새끼 넘 천재 아니니... (극성) 옴총 짧게만 들었지만 평소에 찬열이가 그동안 많이 만들구 많이 들려줬던 찬열이의 스타일이 많이 녹아있는 것 같아서 그것두 넘 좋았어. 그 짧은 부분만 듣고도 '구빰방송 생각난다ㅇㅍㅇ' 하고 콕 찝어냈던 팬분이 있었을 정도인데ㅇㅍㅇㅋㅋㅋㅋㅋ 그래서 더 기대되구 더 기분 좋구 그렇다. 찬열이가 지금껏 해왔던 것들이 드디어 빛을 보고 인정 받은 느낌이라 기분 넘 좋아서 소름 오소소 돋았어ㅇㅍㅇ 얼른 들어보구 시퍼 울 찬열이 감성 가득 묻은 노래ㅠㅠㅠㅠㅠㅠㅠㅠ



글구 데미지 작사도 제안 받았다는 거 보니까 울 찬열이가 인정받는 작사가인 거 같아서 찬부심이 뿜뿜 *ㅇㅍㅇ* ㅋㅋㅋㅋㅋㅋㅋ 므시따 울 찬열이... 막 회사에서 작사 해주라고 오퍼 넣구 그런다잉...ㅇㅍㅇㅋㅋㅋㅋㅋㅋㅋ 근데 찬열이 가사 진짜 잘 써. 찬열이가 작사 참여한 엑소곡이나 찬열이 자작곡들 꾸준히 들어오면서 느낀고야. 울 찬열이가 가사를 대빵 잘 써...ㅇㅍㅇ 있어보일라구 억지로 짜내서 꾸며내지 않구 진솔하고 자연스럽게 곡의 무드와 잘 어우러지는 가사를 써내는고가 박작가님의 힘인 고 같다.


찬열이 가사 들으면 뭔가 눈 앞에 그 장면이 재생이 되는 느낌이라구 해야하나? 가사의 흐름이 시각적으로 착 보여지는 느낌이 나서 편안하구 좋다. 깁미댓이나 헤븐 같은 곡 가사들처럼 일상적인 단어들로 써내려간 가사들은 물론이고 라이트세이버 랩파트처럼 추상적인 가사마저 뭔가 눈 앞에 펼쳐지는 뚜렷한 이미지가 있어서 되게 신기했었움. '어둠에 빛이 박힌 모양새', '하얗게 타는 그림자' 요론 표현들. 소설도 읽어보면 영상화, 시각화가 잘 되는 문체의 작가들이 있는데 찬열이 가사에도 그런 느낌적인 느낌이 있어. 몬가 탁 걸리는 거 없이 샤라락 부드럽게 연결되는 느낌. 그래서 조아. 깔끔하구 솔직해. 그래서 더 공감가고. 울 찬열이다워ㅇㅍㅇ 박작가님 최고야ㅇㅍㅇ


암튼 그동안에도 울 찬열이는 항상 나한테 최고로 자랑스럽구 최고로 대단한 사람이었지만 이번 앨범은 그 어느때보다도 특별하게 다가온다. 울 찬열이 진짜진짜 고생 많았구ㅠㅠㅠㅠㅠㅠㅠㅠ 너무너무 축하하구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그동안 울 찬열이가 열심히 해 온 거, 열심히 해가고 있는 거 앞으로도 꾸준히 증명하고 인정받고 보상받을 날이 더 많을거니까 힘내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언제나 울 찬열이 응원해. 내새끼 최고야아아아아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

멤버들도 다 비슷한 생각일 것 같은데 개인활동 하면서 팀이 되게 그리웠다. 특히 혼자 있는 시간에는 멤버들과 함께 있을 때의 떠들썩한 모습이 많이 생각났다. 힘들 때 함께 있으면 굉장히 힘이 많이 되는데, 계속 팀 활동에 대한 갈증이 있었다. 그만큼 이번 앨범을 준비할 때는 되게 웃으면서 즐겁게 했다. 한 명 한 명 열정적으로 참여를 했고, 그 기간이 너무 좋은 기억으로 남아있다.


-

애기들두 팀 활동 기다려찌ㅠㅠㅠㅠㅠㅠㅠㅠㅠ 올해는 진짜 그룹 공백기가 정말 길었구,, 다들 유닛이나 개인활동을 위주로 시간을 많이 보냈어서 팬들 못지않게 멤버들도 그룹활동에 대한 갈증이 있었을 거 같다. 울 찬열이는 해외에서 드라마 촬영을 하기도 하고 그랬어서 그 시간동안 또 멤버들이 많이 그리웠을 거 같고8ㅍ8 울 애기 예전에 룸메이트 촬영 할 때두 쉐어하우스 가있으면은 멤버들 보고싶구 그랬다 했었는데 지금두 또까태ㅠ0ㅠㅋㅋㅋㅋ 멤버들 그리워써ㅠ0ㅠ0ㅠ0ㅠ


찬열이는 매번 그렇지만 이번에는 아주 오랜만에 나오는 앨범이기도 해서 더더욱 애착과 열정을 가지구 임한 거 같아서 더 기대된다. 음악적으로도 퍼포먼스적으로도 더 멋진 모습 보여주지 않을까 기대가 크고. 근데 사실 시간이 흐를수록 개인활동도 많아지다보니까 다들 바쁘고ㅠㅠ 찬열이만해두 계속 드라마 촬영 하고 있는 거 같던데, 그룹으로서는 공백기여도 앨범 준비에 모든 시간을 쏟을 수 있는 게 아니기 때문에 바쁜 시간을 쪼개면서 앨범 준비를 했을텐데. 그런 와중에도 즐겁게 준비한 거 같아서 넘 다행이구 그래ㅠㅡㅠ 울 찬열이 지짜 고생 많아떠ㅠ0ㅠ


올해 두달밖에 안 남았지만 앨범활동도 그렇고 드라마도 그렇고, 울 찬열이가 그동안 열심히 해왔던 것들을 올해 남은 두 달 동안 알차게 보여줄 수 있을 거 같아서 넘 기대된다. 긴긴 기다림 끝에 2018년 남은 두 달은 울 찬열이로 가득 채울 수 있을 거 같아서 벌써부터 행복해8ㅍ8 무엇보다 항상 그렇지만 나 또한 엑소 활동을 가장 기다리고 엑소 찬열이를 가장 사랑하는 사람이라 두근대면서 기다리구 이따. 이제 증말 다왔어... 드디어 오늘이야ㅠㅠㅠㅠㅠㅠㅠ 울 찬열이 열심히 준비했던 것들 후회없이 보여주세요! 하띵하띵 (9ㅇㅍㅇ)9






::트위터라이브::






Q. 이번 앨범을 이전 앨범들과는 또 다르게 만드는 특별한 힘은 무엇일까요?


A. 일단은 앞에 기자회견에서도 말씀드렸다시피 이번 앨번은 지금까지 앨범들 중에 가장 저희의 세계관이 잘 드러나는 앨범이 아닌가 하는 생각이 개인적으로 드는데. 멤버들의 각각의 초능력을 활용해서, 모티브를 삼아서 수록곡들을 하나하나 구성을 해봤고. 이번 앨범도, 제 생각이지만 저희 엑소 멤버들 개개인의 욕심과 열정이 굉장히 많이 첨가 돼있다고 생각합니다. 안그렇습니까ㅇㅍㅇ?






'ㅅ' : 찬열씨가 이번 앨범에 작사 작곡을 굉장히 많이 참여하셨어요. 그거에 대해서 한 말씀 'ㅅ'


ㅇㅍㅇ : 욕심을 좀 부려봤구요ㅇㅍㅇ 다 하고 싶었는데, 정말 과한 욕심이라고 생각하고ㅇㅍㅇ 이번에도 기회가 잘 돼서 작사라던지 작곡적인 부분에 조꼼 저도 손을 얹을 수 있게 돼서 좋은 기회였다고 생각하고 앞으로도 좀 더 노력을 많이 해서 저의 영역을 넓힐 수 있도록 노력을 해보겠습니다. 녜 ㅇㅍㅇ



-

쪼꼼 손을 얹었대 지짜루 이로케 챡 손 얹었어 귀여워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아직 앨범발매 전이라 찬열이가 쓴 곡들에 대해서 더 구체적인 얘기를 못 들어서 쪼굼 아쉬운데ㅠ0ㅠ 찬열이 작업기 더 많이 더 자세히 들을 수 있는 기회가 꼭 있으면 좋겠다ㅠㅡㅠ 빨리 노래도 듣고 싶고 찬열이 얘기도 듣고시퍼... 작사하면서 팬들 생각도 많이 했다구 했는데 어떤 가사일지 넘넘 궁금8ㅍ8 흡,, 벌써부터 심장박혀ㅠㅍㅠ


울 멍뭉이 앞으로 더 열심히 하겠다는 말 넘넘 듬직하구 머쪄ㅠㅍㅠ 울 찬열이가 그동안 충분히 열심히 했기 때문에 오늘 같은 날도 온거야! 울 찬열이 보고 있으면은 노력은 배신하지 않는다는 말이 맞긴 맞구나 실감한다8ㅍ8 찬열이가 묵묵히 걸어온 날들이 찬열이를 꽃길로 데려다놓는 모습을 보는 일이 얼마나 짜릿한지. 앞으로도 너는 그럴거야. 나는 네가 재능도 있고 열정도 있다고 믿는데, 그런 너를 단단히 받쳐주는 꾸준함까지 있으니 네가 못 할 게 뭐가 있겠어. 울 찬열이 앞으로 더 잘 될거야. 더 좋은 음악을 만들고 더 많은 사람들의 마음을 움직이게 될거야. 나는 네가 꼭 그럴 수 있을거라고 믿어. 너는 내가 가장 사랑하는 뮤지션이야. 네가 만든 음악을 더 많이 듣고 싶어. 그러니 네가 꼭 꿈을 이루기를! 앞으로도 평생 행복하게 음악해주세요ㅇㅍㅇ♡







Q. 피아노와 기타 중 어떤 악기를 연주하는 것이 더 좋은가요?


A. 제가 사실 악기 하는 걸 되게 좋아하고 요즘 들어서 특히나 시간이 많이 빌 때... 시간이 잘 안 비긴 하는데 ㅇㅍ;ㅇ ('^':드럼...) 드럼...ㅇㅍㅇ... ('^':요즘은 드럼이져?) 아닌데여ㅇㅍㅇ?? ('^': 아니, 찬열씨 주특기...) ('w':찬열씬 피아노 전공이예여~) 아닌데여ㅇㅍㅇ? 피아노ㅇㅍ;ㅇ 악보 볼 줄 몰라여ㅇㅍㅇ;;;






아니 근데, 악기 하는거는 뭐가 됐든 다 좋은 것 같구요. 연습도 많이 하고 있구요! 다음 질문은~ㅇㅍㅇ






ㅂ=ㅂ : 아 모야ㅋㅋㅋㅋㅋㅋㅋ

 '^' : 모가 젤 좋은지!!


ㅇㅍㅇ : 에ㅇㅍㅇ? ㅋㅋㅋ 다 조아요! (ㅂ=ㅂ:형은 기타에 더 애착을 더 갖고 있지 않아여?) 네 요즘에 가장 좀 꽂혀있는 악기는.. 기타...랑 피아노랑ㅇㅍㅇ...('ㅅ':일렉사운드?) 네, 전체적으로..ㅇㅍㅇ (ㅂ=ㅂ:그래가지구 이르케 전시도 돼있자나요) 네 기타도 집에 다 전시 해놨고~ (ㅂ=ㅂ:너무 예뻐) 감사합니다^ㅍ^



-

찬열이 얘기하는데 애들 옆에서 막 쫑알거리는 거 넘 기여워ㅋㅋㅋㅋㅋㅋ 깨알같은 멤버들 얘기 하나하나 다 받아주는 찬열이도 넘넘 기욤댕이ㅠ0ㅠㅋㅋㅋㅋㅋ


근데 나두 찬열이가 젤로 애착 가지구 젤로 좋아하는 악기는 기타일거라구 생각했었는데 의외로(?) 찬열이가 제가 다룰 수 있는 모든 악기에 공평한 애정을 쏟고 있는 것 같아ㅇㅍㅇㅋㅋㅋㅋ 근데 기타가 젤로 편하긴 하지 않아ㅇㅍㅇ?? 아닌가ㅇㅍㅇ? 내가 보기에는 찬열이 기타 들고 있을 때 젤 편해보이는데! 그리구 악기들 중에 가장 연주실력이 수준급이라고도 생각하구. 근데 울 찬열이는 기타도 좋구 피아노도 좋구 다 똑같이 좋아하는구나. 역시 악기에게도 공평한 햇살가튼 요뎡님><ㅋㅋㅋㅋ


울 찬열이 아부지한테 선물 받은 기타두 있구~ 찬열이가 직접 산 기타두 있구~ 팬들한테 선물 받은 기타두 많구~ 가지구 있는 기타가 옴총 많은데 그걸루 전시도 해놨나바 기여워ㅠ0ㅠㅋㅋㅋㅋㅋ 디게 멋지겠다 찬열이 기타 컬렉션ㅇㅍㅇ 종이니가 '너무 예뻐ㅂ=ㅂ' 하는 거 넘 기여움ㅋㅋㅋㅋㅋ 그리고 또 동생 얘기에 깨알같이 "감사합니다^ㅍ^" 하고 대답해주는 알맹이는 왕기욤댕이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Q. 찬열씨 얼마전에 어때와 궁금해를 사클에 올려줬는데 최근에 작곡한 곡 중에 가장 애착이 가는 곡이 있나요? 응원합니다!


A. 최근에 새로 만든 곡이 있는데, ('w':저한테 들려줬던?) 네, 들려줬던... 뭐 제목이랑 가사랑 아무것도 안 붙었는데, 가장 최근에 만든 곡인데 첸한테 들려줬을 때 굉장히 호평을 받아서 ('w':아 저는 좋았습니다) 저도 개인적으로 얼른 세상에 나왔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w':저도 응원하겠습니다~)



-

울 찬열이 따끈따끈한 신곡인가바여ㅠㅠㅠㅠㅠㅠㅠㅠㅠ 그것두 아껴놓으세요 선생님.. 이제 진짜 너가 만든 곡 너 진짜 다 아껴놔....... 이제 전처럼 막 들려주구 그럼 안 될 거 가터,,ㅇㅍㅇ,, 이제 더이상 울 찬열이가 쓴 곡들이 그저 습작이 아니게 된 거 같아요..... ㄴㅏ 진짜루 진지해... 사클에 막 올려버리구 구빰방송에서 막 들려주구 그러면 안되세요 로이님ㅠㅠㅠㅠㅠㅠㅠㅠ 울 찬열이가 아껴야 할 곡은 잘 아껴두구 알아서 잘 할 거 알지만8ㅍ8 울 찬열이가 열심히 쓴 곡들 팬들한테 들려주구 그러는 거 넘 고마운 일이지만ㅠㅠㅠㅠㅠㅠ 잘 다듬고 잘 매만지구 잘 아껴두라구ㅠㅠㅠㅠㅠㅠ 아루찌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땡글땡글 떼구루루 알맹이 귀여워 ㅇmㅇ








Q. 최근 취미는 무엇인가요?


A. 새로운 취미 생겼어요ㅇㅍㅇ (손 번쩍) 천체관측ㅇㅍㅇ


최근에 망원경을 사가지구. 제가 어릴 때부터 별 보는 것도 너무 좋아하구 천체캠프도 많이 다녀왔는데 이번에 또 갑자기 꽂혀가지구 별자리 공부도 많이 하고 천체 공부도 많이 해서 책도 많이 보구 그래서 망원경을 구입을 해서 이번에 쩌~ 양평 가가주구 달 사진도 찍구ㅇㅍㅇ ('^':사진은 어떻게 찍는거에요?) 사진이 망원경에다가 데세랄을 부착해가꼬 안에 연결하는거를 구매를 해서 부착해서 전문적으로 찍는 방법도 있는데 저는 그냥 아이피스에다가 핸드폰 이르케 대니까 잘 나오더라구요. 그거 핸드폰으로 찍은거에요ㅇㅍㅇ 근데 정말 지금까지 멤버들한테 취미 공유도 많이 했고 같이 볼링도 치자고 하고 그랬었는데 이번 취미만큼은 정말 다들 한 번 데리고 가고싶어요. 마음이 너무 여유로워지고~ 이번에 양평 갔을 때 날도 좋았는데 하늘을 보면 별이 한 40개가 보여요. 한번에.






정말 경이롭더라구요ㅇㅍㅇ



-

마자 울 찬열이 요즘에 별 보구 달 보구 그러지요♡ 취미마저 한 폭의 동화같은 알맹8ㅍ8


울 찬열이 어릴 때 꿈이 우주비행사였다구 했었는데ㅇㅍㅇㅋㅋㅋㅋㅋ 울 찬열이가 정글 가는 거 좋아했던 것두 쏟아지는 별을 볼 수 있다는거가 큰 부분을 차지하는 듯 했었다8ㅍ8ㅋㅋㅋ 우리 애기 몬가 아직도 동심을 잃지 않은 고 같아서 넘 사랑스러워ㅠ0ㅠㅋㅋㅋㅋ 갑자기 꽂혔어? ㅋㅋㅋㅋㅋㅋㅋ 나는 살면서 천체망원경으루 별 본 적 한 번두 업따, 생각해보니깐. 왜냠 언제나 나의 별은 모니터 속에 있었기 때문이지...*


근데 찬열이 얘기 들으니까 한 번 봐보고 싶어ㅇㅍㅇ 얘기만 들어도 넘 낭만적이야8ㅍ8 찬열이가 올려준 달 사진이랑 별 보고 있는 찬열이 사진 보면서 되게 맘이 몽글몽글했었다. 예쁜 애가 이렇게 예쁜 것들 보면서 이렇게 예쁜 순간을 나누어주다니. 참 예쁘기도 하지, 싶고8ㅅ8 별을 보면 마음이 여유로워진다는 찬열이의 감성이 한 가득 묻어있는 사진이라 나까지 막 힐링이 되구 마음이 편안해지구 그랬다. 내가 별을 보러 간 건 아니지만, 내 별이 별을 보고 있는 모습을 보는 것만으로도 별소풍 떠난 기분~ㅍ~ 아니 너무 예쁘지 않나요...? 별을 보고싶다고 생각한 것도 예쁘고 별을 공부하는 마음도 예쁘고 그래서 진짜 별 보러 떠난 것도 예쁘고 별 보는 모습도 예쁘고 그 장면을 팬들한테 나눠준 것도 예쁘고 진짜 다 예뽀.........ㅠㅠ 박찬열 니가 내 별이다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ㅅ' : 돌아다니면서 달 찾구 그러는거에요?


ㅇㅍㅇ : 아니 그게 아니구! 만약에 달이라면은 옆에 스코프가 있어요. 스코프에다가 달을 맞춰놓고 달을 보는 방법도 있고 요즘엔 망원경들이 좋게 나와서 고투라는 기능이 있는데 처음에 별을 몇 개를 찾아서 설정을 해놓으면은 행성이나 성운, 성단의 번호가 다 있어요. 그 번호를 입력을 하면은 자동으로 찾아가는 기능이 있는 망원경이 있어요. 요즘 세상이 많이 좋아졌기 때문에ㅇㅍㅇ 그래서 원하는 성단도 볼 수 있고. 이번에 오리온 대성운을 제가 봤거든요. 와 지쨔ㅇㅍㅇ..


('^':오뜨케 생겨써요?) 약간 푸르스름한 구름처럼 생겼는데 그.. 정말 사진으로 보고, 예를들면 화성, 토성.. 사진으로밖에 못 보던거를 내 눈으로 보던 순간... 캬...ㅇㅍㅇ 팡...ㅇㅍㅇ~ 가슴이 벅차올르는 게 ㅇㅍㅇ


-

찬열이 넘나 열띈 강의ㅇㅍㅇㅋㅋㅋㅋㅋㅋ 귀여워......ㅠ^ㅠ 울 찬열이 막 열심히 재잘재잘거리는데 멤버들두 막 옴총 열심히 경청하구 관심 가지는 거 넘 기여워따ㅋㅋㅋㅋㅋㅋㅋ 울 찬열이두 요즘 워낙 심취해있는 분야라 그런지 짧게나마 푹 빠져서 짹짹거리는 것두 넘넘 기엽고ㅠㅡㅠㅋㅋㅋㅋ 찬열이 말대루 멤버들이랑 공기 좋고 맑은 곳으루 다 같이 별 보러 한 번 가면 좋겠다ㅇㅍㅇ 그거 카메라루 찍어서 테레비로 보여주라ㅇㅍㅇ (당당)









Q. 이번 활동에 대한 각오 한 마디씩


A. 우선 여러분들이 오래 기다리신만큼 기대감도 크실거라고 생각하고 있구요 그만큼 저희도 많이 기다리고 있으니까 기대 많이 해주셨으면 좋겠구. 올해 얼마 안 남았는데 두 달 남짓 남은 2018년을 함께 즐겁게 마무리 할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9ㅇㅍㅇ)9


-

드디어 오늘이네요 기대하구 잇슬게요 찬열ㅇㅍㅇ~~~~~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울 찬열이 건강하게 즐겁게 활동 잘 할 수 있도록 항상 응원하고 있으니까 하띵하띵하구 곧 만나용ㅇㅍㅇ! 엑쏘 하띵 찬열이 하띵하띵 (9ㅇㅍㅇ)9







울 찬열이 음감회부터 트위터라이부까지 수고많았어용ㅇㅍㅇ)/ 이제 지짜 시작입니당!!!!!!!!!!!

너무너무 보고싶었어 찬열아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진짜 마니 기다려써 내새끼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아마 나는 활동 기간 내내 오늘처럼 이러케,, 뒷북을 울리게 될 거 같지만..8ㅍ8ㅋㅋㅋㅋㅋㅋㅋ 나 진짜 실시간으로 떡밥을 못 달리니까 너무 화가 나고,, 정말이지 모든 것을 때려치고 싶어진다...ㅠㅠㅋㅋㅋㅋㅋㅋㅋ 그래두 할 수 있는 최선을 다해서.. 당분간은 약간 잠죽자의 각오로,,ㅇㅍㅇㅋㅋㅋㅋㅋ 다시 열심히 찬열이의 날들을 기록해보도록 하겠습니다...ㅇㅍㅇ 잘 부탁합니다, 찬열..ㅇㅍㅇ



아 그리구 울 찬열이 핏짜 머거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울 찬열이 컴백 맞이 빡센 다이어트 중이구나ㅠㅠ 그래두 넘 먹고 싶으면 한 끼 정도는 먹고시픈 거 머거두 대지 아느까ㅠㅠㅠㅠㅠㅠㅠ 찬열이가 공백기 때는 조곰 볼살 통통이가 돼두 컴백하면 살 쪼옥 빠지고 하는 모습을 여러해 보다보니까 이제는 어느 정도 이게 찬열이의 루틴이라는 거를 알아서 너무 많이 걱정 안 하기루 해찌만8ㅍ8ㅋㅋㅋㅋㅋ 핏짜 넘 머꼬시프면 조곰만 먹어가면서 하면 좋겠다8ㅍ8 나도 올 여름에 다이어트 했는데 진심 하루죙일 먹는 거 생각 밖에 안 함,,ㅠㅠㅋㅋㅋㅋ큐ㅠㅠㅠㅠㅠㅠㅠㅠ 먹방이랑 다이어트 영상만 보면서 살았던 시절... 맛녀석 보면서 홈트하던 시절,,ㅠㅠㅋㅋㅋㅋㅋㅋㅋ


근데 찬열이 진짜 활동기 때마다 칼 같이 관리하는 거 넘 대단해... 매번 최상의 모습으로 컴백하는 프로아이돌...b 컴백이나 콘서트를 준비하다보면 어느 정도는 자연스럽게 빠지기도 하겠지만 어느 순간부터 그게 다가 아니라 찬열이가 일부러 관리를 한다는 걸 깨닫게 됐고 그래서 찬열이를 더 리스펙 하게 됐다..ㅇㅍㅇㅋㅋㅋㅋㅋ 박찬열 진짜... 걱정할 게 1도 없어. 넘나 프로아이돌이셔. 울 찬열이가 본인 스스로가 최대치로 멋지고 예쁜 모습을 정확하게 알고 그러기 위해서 노력하는 거 알아서 울 찬열이의 생활패턴과 일상까지 모두 사랑하고 존중하고 응원하지만 그래도 핏짜 글케 먹고 시프면 쪼꼼 먹었으면 하는 것이 바수니의 마음8ㅍ8ㅋㅋㅋ큐ㅠㅠㅠㅠㅠㅠ


암튼, 모쪼록 울 찬열이 건강하게 활동하는 게 젤루 중요하니까요~ㅇㅍㅇ 울 찬열이 활동하는 내내 즐거웠음 좋겠어. 그럼 나도 행복할거야ㅇㅍㅇ

드디어 오늘임미다. 엑소 컴백ㅇㅍㅇ!!!!!!! 우리끼리 행복하고 노랑구슬 마니마니 만들자♡ 찬열아 화이팅ㅇㅍㅇ)9




'─열매'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이번주의 찬열이들ㅇㅍㅇ  (0) 2018.11.12
하 잖 아 엑 쏘 컴 백ㅇㅍㅇ!!!!!!!!  (0) 2018.11.02
어때? 궁금해.  (0) 2018.10.22
Everglow  (0) 2018.10.14
찬열, 베를린, 성공적ㅇㅍㅇ  (0) 2018.09.17
#CHANYEOL_TommyNow  (0) 2018.09.05
Posted by 액딤액딤해 트랙백 0 : 댓글 0